hobby/캠핑

엑스페드 울트라 필로우 23년형 후기_백패킹 베개추천_내돈내산

Jofresh 2023. 6. 18. 16:06
728x90
반응형

버사 필로우

 

엑스페드 울트라 & 버사 필로우 스펙 

엑스페드 필로우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울트라 필로우는 20데이어로 더 얇고 가벼워 50g 입니다(가격 3.5만).

버사 필로우는 75데니어로 더 내구성이 좋으며 무게가 15g 무겁습니다(가격 3만).

울트라 필로우
버사 필로우

구매이유

다양한 필로우가 존재하지만 가장 가벼운 것은 엑스페드였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구요.

 

구매하기전 니모 필로우랑 고민을 하다가 엑스패드를 구매했는데요.

 

니모가 좀 더 비싸고, 무겁습니다.

다만, 외피 분리가 되서 따로 세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외피가 따로 분리가 안 더라도 기본적으로 방수가 되는 원단이기 때문에 씻고 잘 말리면 문제가 없다고 생각되서

엑스페드 울트라 필로우를 구매했습니다.

니모 필로 엘리트

 

저는 와이프랑 제것 2개를 구매했는데요.

궁금해서 버사랑 울트라 2가지 버전을 각각 구매했습니다.

 

사진을 보면서 비교를 한 번 해보겠습니다.

 

 

확실히 울트라 필로우(그린)가 얇습니다. 

버사 필로우(네이비)가 데니어가 높아서 그런지 짱짱한 맛은 있네요.

 

그런데 저는 개인적으로 울트라 필로우가 더 부드럽고 소리도 적게 나서 좋았습니다.

 

그래서 와이프를 버사 필로우 줬습니다 ㅋㅋ

 

 

굉장히 작은 팩킹 사이즈... 리모컨보다 작습니다.

버사 필로우
울트라 필로우 그린

 

 

두 베개 사이즈는 동일하고 팩킹 사이즈도 동일하네요!

 

 

 

 

 

사용 후기

 

에어매트나 에어필로우를 쓰시는 분들이 

특유의 뽀드득(?)소리가 싫어서 인슐레이티드된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버사 필로우의 경우 확실히 소음이 좀 났는데, 울트라 필로우는 그닥 불편한 소음이 없었습니다.

 

요새는 얇은 데니어의 원단으로도 좋은 내구성을 가진 제품을 만드는 기술력이 뒷받침 되지만, 

버사 필로우의 경우 확실히 75데니어 소재에서 주는 탄탄함은 있는 것 같아요. 

 

에어매트도 그렇고 간혹 산에서 구멍이 난다면 난감한 상황이 생길텐데요. 

이런 불상사를 막기에는 버사 필로우가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버사 필로우와 울트라 필로우의 장단점

  버사 필로우 울트라 필로우
가격 3만 3.5만
원단  20D 75D
무게 50g 65g
장점 튼튼한 내구성 가벼움
소음 적음
부드러운 원단
단점 에어필로우 특유의 소음 다소 낮은 내구성(?) - 큰 단점이라 할 순 없을 듯..

저는 개인적으로 울트라 필로우가 훨씬 좋았습니다.

 

여러분도 개인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