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Python

[autogpt] 와우,, autogpt 정말 장난아니네요.

Jofresh 2023. 4. 26. 18:4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조신선입니다.

오늘은 autogpt에 관련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언제 해보지 해보지하다가 드디어 실행을 해보네요.. 

 

설치 방법과 openai,google api 받는 방법에 대해서는 포스팅을..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해보도록 하고 오늘은 사용기에 대해서만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vscode로 실행을 하면 

이렇게 인사를 하고, 자기의 이름과 역할을 정해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목표 5가지를 적으라고 하는데요.

 

저는 [최고의 쉐프]라고 정해주고,  [다이어트 레시피를 이메일로 보내]달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그러니 혼자 생각하고, 이유를 찾고, 계획을 세우고 위협이 되는 요소까지 피드백합니다. 

그리고 그 계획대로 실행해도 되는지 Y/N로 대답하라고 하네요. 

계속 비슷한 답변을 내놓아서, 탐색을 멈추고 이메일을 보내라고 명령했는데, 제대로 수행을 하진 못하네요. 

제가 잘 이용을 못한 것 같습니다.

HTML 코드를 이용 못 한다고 하고,,,

그래도 계속 Y를 눌러 보겠습니다.

- 'browse_website' 명령을 사용하여 레시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analyze_code' 명령을 사용하여 HTML 코드에서 방향을 추출합니다
- write_to_file' 명령을 사용하여 지시사항을 파일에 저장합니다

계속 비슷한 계획만 말하네요.

 

다시 한번 [수집한 정보를 메일로 보내]라고 명령하겠습니다.

또 비슷한 답변. 계속 저장하겠다고 해서 [저장 후 메일로 보내]라고 명령했습니다.

네.. 실패했습니다.

 

계속 쳇바퀴 돌듯 비슷한 계획만 반복하고 있네요.

openai API는 유료이기 때문에 삥뜯기는 기분이라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23.05.04

몇 번 더 시도를 해봤는데 아직 어떤 외부 프로그램을 통해서 데이터를 출력받는 기능은 없는 것 같고, 메모장 같은 기본 앱으로 데이터를 받는 것은 가능한 것 같았습니다.

 

예를 들어, 여행 계획을 텍스트로 세워달라고 요청하면 메모장으로는 정보를 저장해주더라구요!

728x90
반응형